[연극] 안톤체홉의 『벚나무 밭』

등록일 2001.10.2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봉건주의의 몰락과 자본주의의 성장과정
(인물분석)

본문내용

이 인물들은 각자의 세계 속에서 살아가며, 상대와 서로 교감(사랑)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말뿐인 위로와 걱정 등의 감정 표출은 부조리극에서와는 다른 인간관계의 단절 양상을 보여준다. 부모와 자식, 지주와 하인, 연인, 남매 관계가 개인과 개인이 만나 이루는 진정한 인간 관계의 모습이 아닌, 관계를 유지시키기 위해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말들조차 허공에 떠도는 무의미한 것으로 바뀌어 이들 관계 속에서 어떤 인간미의 감흥을 느끼기는 어려웠다. 인간관계가 하나의 목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수단으로써 작용하여 한갓 떠벌임에 그쳐 보게 하는 허망함을 안겨준다.
19세기 말 제정 러시아는 상승하는 계급과 추락하는 계급이 있었다고 한다. 그 시대에서는 귀족계급의 몰락과 부르조아 계층의 상승기의 시기였던 것이다. 그래서 '벚나무 밭'의 마지막 '벚나무 밭'의 도끼로 나무 찍는 소리는 한 시대가 막을 내리는 장면을 암시한다. 이러한 '벚나무 밭'은 읽기 위한 희곡의 성격이 짙은 것 같다. 아무튼 작품세계로 들어가면 많은 등장인물이 등장한다. 우선 귀족, 중산, 하인 등의 구분으로 등장인물의 성격을 파악할 필요는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