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자유를 보고서

등록일 2001.10.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뭐... 영화보고 나서 나름대로 열심히 쓴 글 입니다.
허접이더라도 보고나서 여러분의 참조 자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7세의 수잔나는 보드카에 아스피린 한 통을 섞어 삼키고 '손에 뼈가 없는 것 같다'고 주장하다가 응급실에 실려간 후 자살 미수로 판정, 정신과 의사의 상담을 받게 된다. 그녀는 끝까지 자신의 자살 기도를 부인하지만, '인격경계 혼란장애'(아직도 이 병명이 무슨 뜻인지 이해가 안 간다) 라는 병명으로 '클레이 무어' 정신 요양원에 입원하게 된다. 요양원에서 수잔나는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 중 대표적인 사람 몇몇을 꼽아보자면 그녀를 환자답지 않게 대해주는 유일한 사람, 간호사 발레리와 일명 'Daddy's Girl'이라 불리는 데이지, 얼굴 화상으로 흉한 외모를 갖게된 폴리, 수잔나의 룸메이트인 거짓말쟁이이고 오즈 시리즈의 매니아인 조지나, 그리고 떠남과 돌아옴을 반복하며 끝내 요양원을 떠나지 못하는 조울증의 리사등이 있다.
그녀는 자신이 스스로 정상인걸 알지만 세상 밖에서 다른 이들과 부대끼며 힘겹게 살아가는 것보다 정신병동에서 만난 이들과 친구가 되어서 함께 이야기도 하고 즐겁게 노는 것에서 더 정신적인 위안을 얻는다. 그래서 그녀는 몇 번이나 정신병동을 나갈 기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그 기회를 버린다. 그리고 오히려 병동에 계속 있기 위해서 미친 척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