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용어

등록일 2001.10.18 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티 그라운드에서 에티켓
페워웨이와 러프에서 에티켓
그린 위에서 에티켓
골프용어

본문내용

골프예절
티 그라운드에서 에티켓
* 골프는 신사의 스포츠라고 말한다. 골프장에 갈 때에는 정장 차림으로가야하며 스타팅 홀에는 스타트 하기 15분전에 도착하여야 한다. 언제나 정해진 시간을 엄수하여 상대방에게 폐가 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 먼저 스타팅 홀에 도착하면 캐디와 자신의 클럽을 확인해야 한다. 자신의 볼에도 알아보기 쉽도록 표시를 해두자. 동반 플레이어와 볼이 바뀔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 티 그라운드 주변에서는 조용히 해 주어야 한다. 골프는 육체적인 스포츠이기 전에 정신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다른 플레이어가 샷을 할 때에는 조용히 하는 것이 예의이다.
* 스타트는 미리 타순을 정한다. 방법은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다. 가령 가위, 바위, 보를 한다든지 토스등으로 해도 된다. 물론 다음 홀부터는 베스트 스코어 순으로 타순이 정해진다. * 연습으로 골프채를 휘두를 때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할 수 있다. 주위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클럽에 맞으면 아주 위험하기 때문이다.
* 타순이 결정되면 오너는 티 그라운드에 올라가셔 샷을 한다. 티 샷하는 플레이어 외에는 올라가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