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다르크

등록일 2001.10.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럽의 가장 처절했던 전쟁중의 하나인 100년 전쟁, 프랑스를 구한 애국소녀 잔다르크 스토리는 눈 감고도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막상 감상문을 쓰자니 비디오를 한번 더 보아야 했다. 상,하로 나누어진 꽤 긴 영화였다.
잔다르크의 스토리를 먼저 쓰고 개인적인 생각을 나중에 쓰고자 한다.
시대적인 배경은 유럽의 가장 처절했던 전쟁이라고 일컫는 100년 전쟁, 프랑스는 영토의 반을 잃고 트로아 조약으로 왕권마저 강탈 당한다. 그러나 샤를 7세는 이에 굴복하지 않고 대관식을 거행하려 하나 렝스로 가는길 마저 영국군에게 점령당한다. 한줄기의 희망도 기대할 수 없는 역사상 가장 암울했던, 이 시기 프랑스를 구원해낼 수 있는 것은 오직 기적 뿐이었다.
잔다르크는 1412년 프랑스의 시골마을에서 농부의 딸로 태어났고 들판으로 나가 한가롭게 놀기 좋아하는 착한 소녀였다. 13세의 소녀 잔은 매일 기도하며, 신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화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영국군에게 자기 대신 잔인하게 강간당하고 죽어간 언니의 참혹한 광경을 목격한다.
잔은 성당에서 영국군을 절대로 용서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하나님과 하나 되기 위해 선혈을 마신다. 몇 년 후 샤를 7세는 국민들 사이에 신의 메신저라고 불리며 새로운 희망이된 잔에게서 군대를 주면 조국을 되찾겠다는 편지를 받는

참고 자료

뤽베송 감독의 --------------「잔다르크」
김문기 세계위인 10걸 -------「잔다르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