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t Whitman과 그의 시

등록일 2001.10.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Walt Whitmanw작가소개
2.Song of myself 작품분석
3.Song of myself 번역

본문내용

휘트먼은 Song Of Myself에서 신과 영혼의 문제로 접근해 가는 진지한 과정을 보이고 있다. 휘트먼의 시 Song Of Myself 에는 죽음의 이미지가 산재해 있다. 하지만 여기서의 죽음이란,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종말로서의 죽음이 아니라 삶의 연속선상에서의 한 과정으로 나타내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그가 이러한 죽음의 이미지를 통해서 나타내려고 한 것은 역설적으로 사후세계가 아닌 현실의 삶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즉, 그에게서는 삶에 대한 시는 곧 죽음을 노래하는 죽음의 시이기도 한 것이다.
먼저 휘트먼의 죽음에 대한 견해를 살펴보면, 휘트먼은 죽음에 대해서 긍정적인 입장을 지니고 있는 듯하다. 이것은 그가 Song Of Myself 에서 죽음을 "lucky to die"로 표현하고 있는데서 보듯이 그가 죽음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죽음에 대해서 휘트먼이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게 된 것은 아마도 그가 사후세계에 대해 부정하고 있는 데서 기인한 듯 하다. 그는 죽음이 종말이 아니라 새로운 생명의 탄생이고 새로운 삶으로의 전진으로 보았기 때문에 '풀'이라는 소재를 이용하고 있는 듯 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