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치니에대해서

등록일 2001.10.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푸치니에 대해서
현대인과 오페라 시간에 보게된 「라보엠」의 작곡가 푸치니에 대하여 이렇게 알아보게 되었는데 평소에는 그다지 많은 관심을 가지지 않던 오페라 작곡가에게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알수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것에 대하여 뿌듯하게 생각하고 푸치니와 그가 작곡한 여러 작품들을 알수 있게 되어서 기쁜마음을 가질수 있었다.
푸치니는 1712년 이래로 5대에 걸친 명문의 음악가 가계의 최후 인물로서 1858년 12월 22일, 이탈리아의 루카에서 태어났다. 푸치니는 오히려 어릴때는 게을렀지만 밀라노 음악원의 장학생의 자격을 얻을 정도의 재능을 갖고 있었다.
푸치니는 '위대한 작곡가'라기보다 '사랑스런 작곡가'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가극 작곡가 인 것 같다. 그의 가계는 대대로 음악가였다고 한다. 아버지 미케레만 해도 그가 태어난 이탈리아의 루카에서 작곡과 연주, 교육의 세 방면에서 활약하던 지방유지였다. 5세 때 아버지가 병사한 후로 그는 나이가 훨씬 아래인 남동생 하나를 제외하고는 어머니와 많은 자매들, 즉 여자들 속에서 자랐다.
그런 가정 환경은 그의 작품세계에도 큰 영향을 미쳤던 듯 싶다. 그의 가극에는 대체로 가련하고 연약한, 그야말로 여성다운 여인상이 많이 등장할뿐더러 무엇보다도 극히 서정적이고 우미한 가락이 남성적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