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 보바리

등록일 2001.10.1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의 거장인 플로베르를 읽고, 보고 쓴 것 입니다...
- 책을 읽으면서, 그 작가의 사상과 시대적인 상황을 느끼면서 책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그럼...

목차

없음

본문내용

『왜 내가 결혼을 한 걸까. 더 나은 삶이 있었을 텐데. 엠마는 어느날 문득 중얼거린다. 지루한 결혼생활에 지친 그녀는 사랑에 대한 열망과 앞길에 놓인 깊은 함정을 발견한다. 함정 곁엔 누군가의 죽음이 도사리고 있다.』

보바리 부인은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거장 귀스타브 플로베르(Gustave Flaubert)의 소설 작품이다. 행복에 대한 환상을 지닌 한 여인이 파멸을 향해 다가가는 과정을 보여 준다. 보바리 부인인 엠마는 남자들과의 불륜을 통해 점차 인격적인 변화를 겪게된다. 사랑에 대한 병적인 집착은 상대방의 두려움까지 유발하는 지경에 이르는 것이다. 이러한 집착 뒤엔 엠마의 폐쇄적인 성격과 지나칠 만큼 섬세한 감성이 숨어 있다.

이야기의 처음은 보바리의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이다. 방탕했던 그의 아버지 때문에 어머니는 늘 마음이 불안하기만 했고 아무것도 그녀의 기대처럼 되게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아들에게 모든 기대를 걸게 되고 남편한테 받을 수 없던 것들에 대한 보상을 받으려고 한다. 어머니의 기대대로 보바리는 원하지도 않았던 의사가 되게 되지만 그래도 그는 그 직업에 최선을 다한다. 그리고 원하지 않던 결혼 또한 어머니의 바램대로 돈 많은 늙은 여자와 하게 된다. 보바리의 부인은 무척 의심이 많은 여자였지만 그래도 남편을 사랑했다. 보바리 역시 부인에게 충실했지만 어느날 시골 농장의 루울 노인을 치료하러 가게 되면서 엠마라는 여인을 사랑하게 되고 그것은 부인하려 했지만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다.

참고 자료

- 소설'Mamame Bovary'
- 영화 '마담 보바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