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 센서빌러티

등록일 2001.10.13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서론
2.감상
3.영화 안의 의상
<<엠파이어스타일>> (Empire style, 1789 - 1815년)
<<로맨틱 스타일>> (Romantic style, 1815년 - 1848년)
<<크리놀린 스타일>> (crinoline style)
<<버슬 스타일>> (Bustle style)시대의 복식(1870년 - 1890년)

본문내용

얼마 전 <와호장룡>이라는 영화를 비디오로 봤다. 영화관의 큰 스크린에서 <와호장룡>을 보고 싶었지만 친구의 생떼의 못 이겨 <와호장룡>을 접고 다른 영화를 볼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와호장룡>이 비디오로 출시되기만을 기다렸다가 이번 기회에 잽싸게 보았던 것이다. 영화를 보고 나니 얼마 전 안보겠다고 고집을 부린 그 친구가 갑자기 미워졌다. 영화관의 대형 스크린과 완벽한 사운드를 놓치게 한 그 친구가 미워질 만큼 영화는 기대이상으로 무척이나 재미있었다. 잠시라도 화면에서 눈을 떼고 싶지 않을 만큼, 영화를 보고 난 후 여운이 남아 대사를 모두 외워버리고 싶은 마음에 돌려보고 다시 돌려보고 할 만큼 정말 오랜만에 좋은 영화를 접했단 생각이 들었다.
<Sense and Sensibility>는 <와호장룡>과 같은 감독이 연출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내 기대를 충분히 자극했다. 그러나 영화를 감상하기 전 이 영화를 이미 접한 친구들과 언니, 오빠들에게 물어 본 결과 "정말 지루하고 재미없었다."는 대답이 상당수 나와 솔직히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이런 주위의 안 좋은 평과 불안한 마음을 갖고 영화 관람을 시작했으나 결과는 뜻밖이었다. 영화가 상영되는 두시간 남짓한 시간동안 긴장감있고 스릴있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지루함과는 상당히 거리가 멀었고, 다음장면이 기다려진다기보다 등장 인물의 표정 하나 하나와 행동 하나하나에 시선이 고정되며 영화에 집중하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