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를 찾은 아이.. 딥스 <감상문>

등록일 2001.10.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딥스의 감상문이지만.. 일반적인 책 내용을 정리하고 느낌을 몇자 적기보다는 비지시적 놀이치료라는 이론을 기본적으로 인지하고 말 그대로 review 한것입니다. 한국말로 review 해석이 적절한 것이 없네요..

본문내용

<딥스> 라는 소설은 실제 있었던 실화로 V.M 액슬린 박사에 의해 쓰여진 것이다.
이 책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일까? 액슬린 박사의 기막힌 치료 기술을 시급히 도입해야 한다는 것일까? 아니면 딥스로 하여금 정신박약아처럼 문제행동을 하게 만든 딥스의 부모들 같이 되면 안 된다는 경고인가? 물론 이런 것들도 훌륭한 교훈이긴 하다. 그러나 실제로 이 책이 주는 시사점은 다른 데 있다.
<딥스>를 통하여 이해하게 되는 것은 '어린이들의 고유한 세계가 존재한다." 는 것이며 이런 어린이들의 세계는 '훈련된 기술을 가지지 않고는 보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딥스는 '자기 세계를' 를 가지고 있었지만 엄마와 아빠는 그세계를 전혀 알지 못했고, 유아학교 교사들은 그런 세계의 존재를 알았지만 그 세계로 진입하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액슬린 박사는 딥스의 '내면세계' 를 이해했고 그 세계를 드러나게 하는 기술을 발휘하였다.
딥스의 부모로부터 치료 허락을 받아낸 액슬린 박사는 딥스를 일주일에 한번씩 놀이치료를 맡게 되었다. 치료 방법은 액슬린 박사 이외에는 아무도 없는 특수하게 꾸며진 놀이방에서 이루어졌다.

참고 자료

놀이치료로 좋아졌어요 /주정일/샘터사
놀이치료 /유미숙/상조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