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용어

등록일 2001.10.09 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아주 기초적인 용어는 아니고 좀 낯설고 몇몇 어려게 느껴지지만 경제신문에 자주 나오는 용어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주식의 종류>
1.주식 예탁 증서
<주식의 수요>
2.헤지펀드
3.고객 예탁금
<주식의 공급>
4.감자
5.EV/EBITDA
6.'우리사주신탁제도(ESOP)'
7.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8.콘탱고
9.사모M&A전용펀드
10.부채출자전환
11.경기순환주
12.PSR
13.MSCI지수
14.백워데이션
15.오페라본드
16.허수주문

본문내용

.
.
.
.
.
5.EV/EBITDA
EV/EBITDA는 EV를 EBITDA로 나눈 수치로 현재의 주가가 영업성과에 비해 어느 정도인가를 나타낸다. 수익성지표인 주가수익비율(PER)과 현금흐름을 나타내는 지표인 주가현금흐름비율(PCR)을 보완하는 새로운 지표로, 선진국에서 기업가치를 평가할 때 주로 이용하는 적정주가 평가모델이다. EV/EBITDA가 2배라고 가정하면 그 기업이 벌어들인 이익을 2년간 합하면 투자원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V(Enterprise Value)는 기업의 총가치로 기업매수자가 기업을 매수할 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주식의 시가총액과 순차입금의 합으로 산출된다.
EBITDA(Earning Before Interest, Tax,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는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현금창출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이론적으로는 이자비용 및 법인세 공제전 이익(경상이익)에서 감가상각비와 무형자산상각비를 가산해 산출하나 편의상 영업이익과 감가상각비의 합(경상이익+순금융비용+감가상각비)으로 계산한다. 즉 EV/EBITDA는 기업이 자기자본과 타인자본을 이용해 어느 정도의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비율이 낮을수록 영업활동으로부터 창출해내는 현금흐름에 비해 기업가치가 저평가됐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