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구란

등록일 2001.10.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열기구의 역사
2.열기구의 원리

본문내용

1.열기구의 역사
새처럼 하늘을 날고 싶다는 사람들의 욕망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였다. 그리스신화, 북구신화, 아라비아의 동화에서도 하늘을 날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은 잘 나타나 있다. 또한 신화나 동화 외에도 믿기 어려운 기록이 남겨져 있으나 아르키타스(ARCHYTAS)가 나무로 만든 비둘기를 날려 시험해 본것이 기원전 400년전일이다.
그러나 명백한 사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VINCH 1452-1519)의 연구에서 부터 시작이다. 이 유명한 거장은 헬리콥터와 날개치기를 설계하였고, 헬리콥터의 모형은 성공적이였다고 할수 있다.
인류 최초로 기구비행에 성공한 사람은 프랑스의 피라드레.드.로제(PILADREDE ROEJER)로 1782년 11월 21일 쟈큐스 챨스(JACQUES CHARLES)교수가 수고가스를 사용한 기구를 발명하여 2시간 동안의 비행에 성공하였고, 이때부터 각국의 항공인들은 기구에 큰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실제로 기구는, 비행기가 발명되기까지 1백년 이상의 기간동안 유일한 비행수단으로 이용되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기구에는 2가지 종류가 있다.
그 하나는 버너(BURNER)의 불꽃으로 구피안의 공기를 가열하여 가벼워진 공기의 부력을 이용하여 비행하는 HOT AIR BALLOON 또는 FIRE FLY BALLOON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