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 관하여

등록일 2001.10.0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해장국과 해장술
음주 유형별 분류

본문내용

북어국 : 다른생선보다 지방함량이 적어맛이개운하고혹사한 간을 보호해주는 아미노산이 많아숙취 해소 에 그만이다.
조개국 : 조개국물의 시원한 맛은 단백질이 아닌 질소화합물 타우린, 베타인,아미노산,핵산류와 호박산 등이 어울린 것이다. 이중 타우린과 베타인은 강정효과가 있어 술마신 뒤의 간장을 보호해 준다.
굴 :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이다. 옛날부터 빈혈과 간장병 후의 체력회복에 애용되어온 훌륭한 강장식품으로, 과음으로 깨어진 영양의 균형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준다.
야채즙 : 산미나리, 무, 오이, 부추, 시금치, 연근, 칡, 솔잎, 인삼등의 즙은 우리 조상들이 애용해 왔던숙취해소 음식이다. 간장과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 오이즙은 특히 소주 숙취에 좋다.
감나무잎 차 : 감나무잎을 따서 말려두었다가 달여 마시면 탄닌'이 위점막을 수축시켜서 위장을 보호 해 주고 숙취를 덜어준다.
녹차 : 녹차잎엔 폴리페놀이란 물질이있다. 이것이 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 숙취 효과가 크다. 진하게 끓여 여러잔 마신다.
굵은 소금 : 굵은 소금을 물에 타 마시면 술 마신뒤 숙취해소도 도와주고 변비도줄여준다.유산마그 네슘이란 성분이 담즙의 분비를 도와주기때문이며,은 소금(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