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상황 아직 끝나지 않았다.

등록일 2001.10.0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테러 위기 맞아 달라진 부시
◎미 국방부, 대통령에 예비군 최대 5만명 동원 요청
◎탈레반, 빈 라덴 처리 놓고 사면초가 직면
◎美 전역 추모와 애도의 물결
◎블레어英총리, "테러집단 화생방무기 동원할 수도"
◎빈 라덴 테러조직 34개국에서 활동

본문내용

(워싱턴=연합뉴스) 이도선 특파원= 미국의 테러 용의자들이 주요 공항에서 속속체포되는 등 미국은 물론 전세계를 강타한 지난 11일의 동시 다발 테러 사태는 아직끝나지 않았다고 미국의 ABC방송이 14일 보도했다.
ABC는 수사관과 항공기 승객들의 말을 인용, 연방수사국(FBI)이 전날 뉴욕의 두공항에서 가짜 신분증과 칼 등을 갖고 있던 남자 9명과 여자 1명 등 테러 용의자 10명을 체포했으며 이중 일부는 이미 로스앤젤레스행(行) 비행기에 오른 상태에서 보안 요원들이 총을 겨누고 강제로 끌어 내렸다고 전했다.
이들은 당국이 배포한 테러 용의자 명단에 올라 있으며 일부는 지난 11일 공항에 나타났으나 앞서 테러범들에게 공중납치된 여객기들이 뉴욕 세계무역센터 쌍둥이빌딩을 들이받았다는 보도로 항공기 운항이 전면 취소되는 통에 탑승에 실패하자 이틀 후 공항에 다시 모습을 나타냈다가 체포됐다고 방송은 밝혔다.
ABC는 조지 W. 부시 대통령과 딕 체니 부통령 집무 장소를 떼어 놓는 전시 지휘체제에 돌입하고 백악관과 국무부 등 주요 관청과 관광 명소를 다시 봉쇄하는 한편뉴욕의 공항들을 폐쇄하는 등 경계를 대폭 강화한 것도 테러 용의자 추가 체포에 따른 후속 조치라며 "상황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테러 전문가들의 말을 소개했다.
방송은 이어 FBI의 수사가 급진전을 이뤄 빠르면 14일 중으로 배후 조종자를 정식으로 지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9.11 테러 이후 미 군사전략 및 현실주의적 분석 4페이지
    Ⅰ. 9.11 테러 개요 2001년 9월 11일 오전 8시 45분, 뉴욕의 세계무역센터 건물에 유나이티드 항공소속 여객기가 충돌했다. 그로부터 18분 후인 9시 3분 아메리칸 항공 소속 항공기(AA11)가 세계무역센터 ..
  • 미국과 테러리즘 9페이지
    I. 서론 미국이란 어떤 나라인가? 비록 건국일은 얼마 안될지라도 미국이 초강대국이라는 점에는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미국이라도 쉽사리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으니 그 문제가 ..
  • 미국의 대테러리즘 관련 법과 조직체계 20페이지
    2. 미국의 대테러리즘 방지를 위한 법령 체계 미국은 현대적 테러리즘이 나타나기 시작했던 1960년대부터 사법체계를 통해 테러 혐의자를 재판에 세우기 위한 정책을 추구하였다. 이러한 법령 체계는 크게 국제 테러리즘을 규제하기..
  • [테러리즘]미주 및 남미지역의 테러단체 연구 11페이지
    1. 미국내 테러 발생 원인, 단체 및 특징은? 현대적 의미의 테러리즘의 태동기는 1960년이다. 특히, 1960년대는 테러리즘의 시대적 변화추이에 있어 프랑스 혁명기의 정치적 억압과 제정 러시아 시기의 혁명분자들에 의한..
  • 9.11 테러 이후 미국의 반민주적 경향 14페이지
    미국은 자유를 갈구했던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국가다. 많은 사람들이 미국이라 하면 리버티 섬에 세워져있는 자유의 여신상을 떠올리는 것처럼, 미국은 자유의 종주국 혹은 민주주의의 종주국이나 다름없었다. 이는 지금도 마찬가지..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테러상황 아직 끝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