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길-이철환

등록일 2001.10.0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연탄길이라는 책제목에 이끌렸다. 연탄을 요즘 찾아보기란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우리의 기억속에 남아있거나, 혹은 가난한 우리 이웃들 사이에서나 가끔씩 볼수 있는 것..
인간은 그렇다. 내가 직접 겪지 아니한 이야기는 쉽게 믿으려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감정을 현실이라는 매게로 차단해 버리려한다.
결국 남는 것은 의심뿐이다...
주위를 한 번 둘러보면 고층빌딩에 호화스런 아파트, 바쁜 차들의 행렬 그리고 사람들....
그 너머에 또 다른 우리의 이웃이 있다.
낮에는 아파트 그늘에 가려 밤이면 도시의 눈부신 네온사인에 가려 보이지 않을 뿐이다.
아무리 옆에 있는 가족이나 동료가 힘들어해도 나만큼 힘들수는 없다. 그게 인간이다.
너무 비관적인 생각일까?
이런 나는 이철환 님의 "연탄길" 이라는 책을 읽으며, 많이 부끄러웠고 어둠 속에서도 길을 찾아나서는 이들의 모습이 눈물겨웠다.
연탄길은 가난하지만 진솔하고 서로를 배려하며 살아갈줄 아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의 소박한 이야기들을 그린 가슴 뭉클한 여러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가난하거나 혹은 신체적으로 장애를 가지고 있는 등의 일반 사람들보다는 더 열악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그들의 모습은 절대 초라해 보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책의 주인공들은 요즘 사람들이 잊고 사는걸 가졌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