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에 관하여

등록일 2001.10.0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자료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딥스는 원치 않는 아이였다. 딥스는 사회적으로 휼륭한 부모에게서 태어났지만 부모의 기대에 부흥하지 못한 행동으로 부모에게 창피한 아이였다. 유아시절 딥스가 잘못을 할 때마다 자신의 방안에 갇혀있어야 했다. 딥스는 2세때 이미 글을 깨우쳤지만 유아학교에서 이해하기 힘든 행동을 했다. 딥슨는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늘 말이 없고, 혼자인 아이였고, 말없이 주위를 서성거리고 자기를 누군가가 다가가기만 하면 할퀴고 물어뜯으며, 자기만의 세계에 있던 아이였다. 그러면서도 금방 슬픔의 찬 얼굴을 하는 아이였다. 그렇지만 딥스에게 학교는 소중한 아이였고, 같이 참여는 않했지만 다른 친구들의 수업이 들리고, 보이는 곳의 구석이나 책상에 숨어서 수업을 보는 아이였다.
딥스는 정신장애아라는 아이들의 원인이 환경적인 원인이라면 보통 저소득층 계층이거나 편부모, 교육을 받지 않은 경우가 흔한데, 딥스는 아니었다. 과학자인 아버지, 외과의사인 어머니에 고소득층의 집안이었다. 딥스의 부모님은 아이에 대한 계횐기 없었다. 아내에 일에 대해 자랑스러워 하던 남편도 임신으로 하여 모든 것이 엉망이 되었다고 생각하였다. 딥스는 절대적으로 사랑이 부족한 아이였다. 이런 딥스에게 사랑으로 대하여 준 사람이 있었는데 제이크 아저씨와 딥스의 학교 선생님인 헤다 선생님과 제인 선생님이었다. 이 선생님들은 놀이치료의 전문가인 액슬린 박사에게 딥스의 치료를 맡기기로 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