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보호와 산림청의 역할

등록일 2001.10.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첨이라..미안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숲이란 수풀이 줄어서 된 순수 우리말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숲과 동일한 개념으로 산림과 삼림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나무가 무성하게 꽉 들어찬 곳 또는 풀, 나무, 덩굴이 한데 엉킨 곳으로 정의되기도 하는 숲은 그 의미가 아주 광범위하고 넓게 사용되어진다.
우리 나라의 국토의 70% 이상이 산지로 되어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배워온 일반 상식이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 땅에서 자란 나무로 만든 종이는커녕 가구나 집들은 접하기가 쉽지 않다.
나무를 땔감으로 이용해 살던 시절이외에 나무를 마음껏 사용할 수가 없었다. 수종에 따라 다른 용도도 그 이유가 되겠지만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산지가 줄어들고 있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될 일이다. 그래서 이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적 차원뿐만 아니라 시민의 참여적인 태도가 절실한 실정이다.
우리 나라의 여러 행정 기구 중의 하나인 산림청은 국내에 있는 산림에 대한 여러 정책을 수립하고 감독하며 총괄하는 기관이다.
산림청은 농림부 산하에 있으며 "산림법", "임업진흥 촉진법" 등 산림관계법률에 의하여 산림정책을 수립하고 산림자원조성, 산림보호육성, 산림경영, 임산물 이용개발, 임업시험연구 등 모든 산림정책을 수립하고 각종 지원을 통해 사업활동을 지도 감독하고 있다. 산림청장 밑에 3개국 1개관이 있으며 지방관서로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