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등록일 2001.10.0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허브(herb)란?
·허브의 종류
1.라벤더(Lavender)
2. 로즈마리(Rosemary)
3. 레몬밤(Lemon balm)
4. 세이지(Sage)
5. 타임(Thyme)
6. 캐모마일(Chamonile)
7. 민트(Mint)
8. 히솝(Hyssop)
·허브의 용도
·허브와 아로마테라피

본문내용

·허브(herb)란?
오래 전부터 인간은 풀과 열매를 식량이나 치료약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해 왔다. 그러다가 점차 생활의 지혜를 얻으면서 인간에게 유용하고 특별한 식물을 구별해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식물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허브'다. 푸른 풀을 의미하는 라틴어 '허바(Herba)'에서 유래된 이 단어는 고대에서는 향과 약초만을 일컬었으나, 현대에 와서는 생활 속에서 유익하게 사용되는 향이 있는 식물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다.
허브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식물들이 주로 원산지가 유럽, 지중해 연안, 서남아시아 등지인 라벤더, 로즈마리, 세이지, 타임, 페퍼민트, 오레가노, 레몬밥, 등 서양의 허브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오날 머리 감던 창포를 비롯해 봄철이면 즐겨먹던 달래, 냉이, 씀바귀, 돈나물 등과 양념으로 빼놓을 수 없는 마늘, 파, 고추, 부추 등의 향신채, 민간요법에 두루 쓰였던 쑥, 익모처, 결명자 등도 모두 허브다. 이렇게 오래 전부터 우리 조상들도 생활 속에서 허브를 즐겨왔으며, 우리들이 일상에서 별다른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사용하는 식물중에도 허브로 분류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