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경삼림 분석

등록일 2001.10.0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머릿속에 맴돌던 OST의 매력 때문에, 또한 홍콩반환을 앞두고 불안한 심리로 더욱 가벼워진 홍콩영화에 다시 눈 돌리게 했던 그것이기에 저 말고도 왕가위 매니아들은 이 번 영화를 여러 번 보았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california dreaming"으로 더욱 유명했던 「중경삼림」은 남녀간의 사랑이라는 주제로만 보기엔 조금은 난해해서 그로 인해 금새 자리를 털고 일어설 수 없는 되새김을 해야하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간결한 대사, 심리를 대변해주는 영상의 다양한 변화, 그리고 흐릿한 형체로 처리한 현란한 카메라 워킹 등은 보는 이들의 제각각의 감성들을 다각도로 자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영화의 매력을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 작품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버림받은 남자 둘 - 하지무(금성무 분)와 경찰633(양조위 분) - 의 두 가지 이야기로 나누고 있는데, 스낵바에서 일하는 아미(왕정문 분)를 기점으로 하지무에서 633의 이야기로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번 토론의 주제에 맞는 장면은 여러 곳(하지무가 늦은 밤 아미의 집 앞에서 자신처럼 혼자 남은 빈깡통을 차는 장면, 슬픔을 잊기 위해 빗속에서 쉼 없이 뛰는 장면 등)에서 보여지고 있지만, 저는 633의 심리를 공간표현으로 이끌어간 633의 집안에서의 장면이 가장 적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