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의 전설

등록일 2001.10.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 갈대 >
< 물망초 >
<글라디 올러스>
<수선화>
<매화>
<나팔꽃>
<할미꽃>
<초롱꽃>

본문내용

< 갈대 > 외눈박이 거인 포리페모스는 바다의 신 가라티아를사랑했다. 어느 날 포리메모스는 가라티아가 목동 청년아키스의 가슴에 안겨 있는 것을 발견했다. 질투로 불타오른 포리페모스는 아키스에게 돌을 던져 그를 죽이고 말았다. 이때 가라티아는 피투성이의 죽은 아키스를 보고 깊이 슬퍼하며 아키스의 피를 물로 바꾸어 영원히 흐르는 강을 만들었다. 피의 빛깔이 완전히 물로변했을 때 아키 스의 모습이 나타났다. 가라티아는 강변에 서서 그모습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었다. 그런데 그녀의 팔은 점점 길게 뻗어나갔고, 어깨에서는 녹색 가지가 나와 갈대가 되었다.
< 물망초 > 옛날 다뉴브 강가를 사랑하는 두 남녀가 산책을 하였습니다. 강가에 예쁜 꽃이 피어 있는 것을 보고 여자가 "아! 참예쁜 꽃이구나!"하고 감탄하였습니다. 남자는 손을 뻗쳐 그 꽃을 꺾으려고 하다가 그만 물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남자는 필사적으로 헤엄을 쳤으나, 물살이 세어 도저히 나올 수가 없어 자꾸만 떠내려갔습니다. 여자는 강가를 달려가며 발을 동동거렸으나 어찌할 수가 없었습니다. 모든 것을 단념한 남자는 꽃을 힘껏 여자에게 던지며 "나를잊지 말아요...." 하면서 물 속에 잠기고 말았습니다. 그 꽃이 바로 물망초입니다. 꽃말 ; 나를 잊지 말아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