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렌드 오퍼스 (직장예절)

등록일 2001.10.0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영화 홀렌드 오퍼스에 대한 감상문(?) 같은 것입니다. 정말로 감명깊게 본 영화입니다. 사진들도 첨부했으니 같이 보시기에 좋을 듯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의 포스터에서 보아서도 알 수 있듯이, 피아노 건반에서 움직이는 손을 클로즈업하면서 영화는 시작한다. 감성적인 화면도 잠시... 주인공인 홀랜드를 깨우는 부인인 아이리스의 아름다운(?) 목소리로부터 이 영화의 내용은 대충 감지할 수 있다. 홀랜드는 교향곡 작곡이 꿈인 사람이지만 현실적인 경제적 문제에 걸려 배수진으로 생각하고 취득한 교사 자격증 으로 잠시나마 음악교사의 길을 선택하려고 한다. 단 4년간만 열심히 저축한 뒤, 작곡에 전념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었다. 그런 그의 인생 계획과는 달리 학교에서의 첫날은 어긋나기 시작한다. 그러한 학교가 그의 평생에 정열을 바칠 무대가 된다는 것은 꿈에도 몰랐을 것이다.
학생들은 홀랜드의 음악수업에 전혀 관심이 없고, 그가 지도해야 할 교향악단도 수준이하 라서... 학교생활에서의 불만족으로 그는 점점 심신이 복잡해지고 지친다. 게다가 부인의 임신소식은 그를 더욱 부담스럽게 만든다. 복잡하기만 하던 그의 일상은 교향악단의 클라리넷 연주자인 랭을 통해 변화하기 시작한다. 처음부터 홀랜드가 긍정적이지는 않았으나 우연한 기회에 랭과 개인교습을 하면서 변화한다. 자신의 식구들에 비해 재능이 모자른 멍청이라고 여기는 랭에게 동기부여를 주기 시작한다.
홀랜드는 이렇게 그녀의 재능과 자신감을 찾아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