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제125회 정기연주회를 다녀와서...

등록일 2001.09.2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술의 전당으로 가는 길은 그다지 막히지 않았다.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제 125회 정기연주회. . . '125회' 라는 것부터 나를 놀라게 하였다.
공연은 세 개의 곡이 준비되어 있었다.
첫 번째는 윤이상의 하프와 관혁악을 위한 "서주와 추상"이었다. 이 작품은 서부 독일 뮨스터교향악단 창립 60돌 기념행사를 위한 의탁작품으로 창작된 곡이라 한다. 작곡가는 지난 시기 <순수 예술>의 견지에서 <음악적 기교>를 본위로 하여 창작하였던 작품들과는 달리 1959년 이래 처음으로 이 작품에서 주제를 설정하고, 현실 세계에 대한 인간의 지향과 요구를 높은 차원에서 받아들이고 자기 작품에 담으려는 혁신적인 시도를 보여 주었다고 한다.
음악은 첫 시작부터 금관악기의 불협화음으로 웅장한 소리를 내어 듣는 이로 하여금 긴장하게끔 만든다. 뒤이어 하프의 긴 독주부가 나오는데 마치 인류의 종말을 애도하듯이 슬프게 울린다. 그러나 작품의 마지막에서는 구원을 호소하듯이 열정적인 느낌으로 끝을 맺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음악회감상문] KBS오케스트라를 다녀와서... 4페이지
    교양과목인 “서양음악의 이해“ 교수님께서 내주신 레포트란 이유의 명목하게 다녀왔던 KBS 오케스트라. 빼빼로데이였던 추운 11월 11일, 수업이 끝난 후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은 채, 건조한 바람과 추운 날씨로 인해 나까지도 ..
  • 음악회감상문 오케스트라 연주회 감상문 최신음악회 감상문 3페이지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음악회 감상문 2011년 11월 10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는 시즌별로 한 가지 테마를 정해서 열려온 정기 음악회로, 올해로 벌써 여덟 번째 시즌에 접어..
  • 음악감상문 : 대구가톨릭대학교 정기연주회 감상문 5페이지
    꿈같은 주말이 지나고 난 뒤에 찾아온 월요일에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학부의 정기연주회를 보러갔다. 학교에 팜플렛도 붙여져 있었는데 무엇보다 놀란 건 지휘자가 옛 대구시향 지휘자이셨던 이현세씨였다. 그래서 어떻게 대가대에 가시게 ..
  • 부산국제음악제 감상문 3페이지
    올 가을 들어 처음으로 간 연주회. 부산마루국제음악제 개막연주회였다. 들뜨는 마음을 주체 할 수 없었던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피아니스트 장-베르나르 포미에의 객원지휘에 피터 야블론스키의 협연이 있다는 사실 때문이였다. 그래..
  • 음악회감상문1 2페이지
    지난 4월 9일 저녁, 부산시립교향악단의 정기 연주회에 다녀왔다. 부산에 살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연이나 전시, 음악회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는데 음악 과목 과제로 이렇게나마 클래식 연주회를 접하게 되어 마음이 설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음악]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제125회  정기연주회를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