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달팽이를 읽고...

등록일 2001.09.25 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꿈꾸는 달팽이란 책을 읽고 쓴 독후감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다음으로 나누고 싶은 부분은 ‘때밀이 아저씨 실직하다.’ 이다. 여기도 제목이 정말 멋지다. 얼마나 그 내용이 기대되는가! 제목을 본 순간 나는 ‘아~ 강의 시간에 들은 내용이다!’ 라고 짐작했다. 역시 내 짐작대로 였다. 내가 가장 재미있고 흥미있게 들은 부분이라 기대되었다. 어렸을 때 나의 피부가 어머니의 손에 무식한 이태리 타월로 혹사 당했던 기억이 떠올랐다.전에도 ‘외국 사람은 때를 밀지 않아도 깨끗한데 왜 우리 나라 사람은 피 터져가며 때를 미는 것일까? '하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다. 우리 나라의 목욕 문화가 잘못 됐다는 생각과 함께 말이다.
다소 괴짜라고 느껴지는 권 오길 선생님의 강의는 거부감을 일으키는 부분도 아주 조금 있지만 이 부분 만큼은 아주 좋았다. 이 책을 읽으며 배웠던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놓쳤던 내용들 그리고 몰랐던 부분들까지 알게 되었다.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우리의 목욕 문화는 잘못 됐다고…… 그런데 이상한 일은 요즘 일본에서는 우리나라로 목욕 여행을 많이 온다고 한다. TV에서도 몇 번 본 기억이 난다. 서로 다른 문화로써 신기하고 흥미로워 그러는 모양이다. 사실 좋을 건 별로 없는데...... 아무튼 외화에서 외국인이 목욕하는 부분을 보면서 '저렇게 목욕해서 제대로 씻겨 질까’ 라고 생각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도 저렇게 해보자고 하고 싶다.

참고 자료

꿈꾸는 달팽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