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영화들과 그 의미

등록일 2001.09.1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동성애를 도덕적,사회적 타락으로 보는 영화
◎AIDS를 다룬 동성애 영화
◎ 동성애 자체를 표현한 영화
◎ 동성애와 전통적 가치관의 충돌을 표현한 영화

본문내용

이반. 우리는 동성애자들을 이반이라 부른다. 이반은 일반(一般)이라는 말에 상대적인 개념으로 사회적으로 소수자집단에 속하는 동성애자들의 위치를 반영하는 낱말이다.
얼마전 개봉한 동성애를 간적적으로나마 다룬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동성애 영화가 아니냐는 물음에 절대 아니라고 영화사측에서는 말했다. 또한 우리나라 연예인중에 최초로 커밍아웃을 한 홍석천씨는 커밍아웃 후에 방송사에서 퇴출을 당했고, 많은 비난을 받았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동성애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성애', '동성애자'로 대포되는 동성애 문화는 근래에 갑자기 대두된 문화가 아니다. 기원전의 소크라테스, 알렉산더 대왕. 사포로부터 중세의 미켈란젤로, 레오다드로 다 빈치. 현대의 오스카와일드, 나브라 킬로바에 이르기까지 동성애자는 다른 성적 특성을 가진 사람들로서 존재해왔다. 다만 그들은 언제나 소수였고, 그들의 행동은 그 시대의 윤리와는 거리가 먼 것들이어서 사람들에게 금기시 되고 사회의 음지에 가려져있었을 뿐이다. 아직까지는 동성애가 사회의 음지에 가려있는 것이 현실이긴 하지만, 점점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어 가고, 동성애 조직의 움직임도 활발해져가고 있다. 한편에서는 동성애를 이성애와 마찬가지로 사랑의 한 유형으로 인식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