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읽는 아이들의 마음

등록일 2001.09.1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열심히 했어요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서론
현대의 아동들은 부모들의 고다한 보호로 아이들 스스로의 모습을 못 찾거나 뒤늦게 찾는 경우가 있다. 이번 REPORT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그림으로 살펴 보았다.
아이들이 그린 그림에서 아이들의 심리 상태나 현재의 생활 태도를 볼 수 있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역사적으로 본 아이들의 교육 상태 및 아동의 관심여부를 살펴 보겠다.
가정내에서 그리고 사회에서의 아동의 지위는 시대에 다라 변화해왔다. 인간의 기나긴 오랜 역사와 비교해볼 때 아동기를 인생의 한 단계로 받아들이기 시작한 것은 극히 최근의 일이다.
고대인들은 아동을 성인과 다른 존재로 생각하지도 않았고 특별한 관심을 기울리지도 않았다. 그들은 아동을 단지 경제적 가치로서 인식하였다. 그 당시에 단지 플라톤의 저서인 「공화국」(The republic)에서 적성에 따라 아동은 훈련 해야한다고 했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아동들은 각자 서로 상이한 잠재 능력을 지니고 있어 개별적인 가정에서 아동의 잠재능력 훈련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던 자료가 있었을 뿐이다.
중세의 아동들은 작은 성인(minature dults)로 취급 되었고 단지 크기만 작은 성인의 의복을 입었다. 더군다나 당시에는 영아 사망률이 대단히 높았기 때문에 부모들은 언제 사망할지 모르는 아이에게 강한 애착을 보이지도 않았다.

참고 자료

아동심리학
박영사출판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