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의 현실에 대한 고찰

등록일 2001.09.19 MS 워드 (doc)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들여서 만든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서론
2. E-book의 문학적 측면으로써의 문제
3. E-book의 기술적 측면에서의 문제
4. 독자들의 의식
5. 결론

본문내용

문학은 오랜 시간 인류와 함께 해온 소중한 문화이며 앞으로도 마땅히 지속되어야 할 존재이다. 그러나 문학도 사회의 일부분인 까닭에 사회의 흐름에 따라 마땅히 변화하기 마련이다. 지금 세계는 급속한 정보화의 길을 걷고 있다. 사회의 많은 부분에서 인터넷과 컴퓨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져만 가고 있다. 문학도 그 예외는 아니어서 인터넷과 컴퓨터의 옷을 입고서 E-book이라는 존재가 등장하였다.
많은 출판계 인물들이나 문학평론가, 혹은 인터넷 업자들이 이러한 E-book의 성공 가능성 여부를 두고 많은 논쟁을 벌였다. 그리고 E-book이 아직 걸음마 단계이기는 하지만 그에 대한 연구는 어느 정도 이뤄진 바 있다. 그러나 그 연구들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대부분 E-book에 대한 소개와 그 성공 가능성 여부를 따지는데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긍정적인 논의와 연구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 아직까지는 E-book은 이렇다할 성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불기 시작한 E-book 열풍은 작년 3월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스티븐 킹이 자신의 소설 ‘Riding the bullet’을 유료로 판매하면서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고 그러한 E-book에 대한 기대는 작년 말에 최고조에 달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