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크

등록일 2001.07.07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신한은행>>>>>
제목 : 절세상품 재테크
- 기왕이면 세금우대 상품으로
-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대비해서는 분리과세상품을
제목 : 주간 재-테크 전망
- 환율상승과 금리추이 -
제목 : 채권가격 하락시 신탁상품 투자요령
제목 : 2001년 재테크 방향
제목 : 저금리시기 목돈굴리기
<<<<<국민은행>>>>>>
<<<<<주택은행>>>>

본문내용

제목 : 절세상품 재테크
금방 반등 할 줄로만 알았던 시중 저금리 추세가 해가 바뀌었지만 오를 기미 없이 장기화되면서 이제는 이러한 저금리가 일상 금리로 인식되며 그대로 자리잡고 있는 분위기이다. 혹자는 금리가 너무 낮아 이자에서 세금 공제하고 물가상승 감안하면 실질금리는 1%밖에 되지 않는다고도 한다. 물론 여기에는 금년부터 재 시행되고 있는 금융소득종합과세는 감안하지 않았는데도 말이다. 만일 금융소득종합과세에 따른 세금 추가부담분 까지 감안한다면 실질금리가 1%는 고사하고 오히려 마이너스(-)인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이렇다보니 예전의 두자리 수 금리는 놔두더라도 불과 1년 전의 7~8%대 금리마저도 지금의 6%미만에 비하면 엄청난 고금리(?)로 느껴지는 것은 비단 일부 사람들만은 아닐 것이다. 실로 격세지감이 절로 느껴지는 부분이라 하겠다.
저금리가 장기화됨에 따라 투자자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한 노력은 이제는 필수적이 되어 버렸다. 조금이라도 수익률이 높은 곳을 찾아 돌아다니고 투자방법도 과거보다는 무척 다양해지고 있다. 그렇지만 노력에 비해 딱히 맘에 드는 결과를 얻기란 그다지 쉽지 않다. 오히려 자칫 잘못하여 낭패를 보기 쉬운 시기이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이 수익성과 안정성이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어느 한쪽만 중시해서는 바람직한 투자라고 하기 어렵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