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 보봐리

등록일 2001.07.0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프랑스의 자유부인 보롸리의 비극적인 영화와 소설에 대한

비교 평가입니다.

이 레포트를 통해 제 문학적 소양에 한계를 느끼게 해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추신 : 이 레포트는 쓸만한 그림이 없어서 압축 않했습니다.

문학 작품은 책값이 비쌉니다.

섯부른 문학 교양은 피를 부릅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문학작품을 한번도 읽어 본적이 없다. 오로지 나에게 있어서 책은 무협지와 판타지 소설이 전부였다. 그런 나에게 소설 마담 보봐리를 읽어 보라는 교수님의 한마디는 나를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게 만들었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중대한 결심을 하였다. "그래 한번 문학 작품 읽어보자! 지성인의 대열에 끼어보자!" 그러나 지성인의 대열은 아무나 끼는 것이 아니었다. 마담 보봐리를 읽으면서 그 화려한 문장력(그 뒤 태양광선이 마치 벽에 걸린 전승 트로피의 금화살을 쏘듯 뻗어 있었다. 넓은 하늘의 다른 부분은 도자기처럼 하앴다.)에 나는 경악하지 않을 수 없었다. 책을 읽으려고 노력할 때마다 항상 잠이라는 넘지 못하는 장벽에 부딪혔다. 우연히 책의 뒤에 있는 작품 해설을 보았을 때 나는 시공간을 초월한 플로베르와 나와의 동감을 느꼈다. 그것은 플로베르가 마담 보봐리를 쓰다가 6개월만에 피로로 쓰러지면서 "보봐리가 나를 죽이고 있어."라고 말했다고 한다. 나 역시 플로베르와 같은 심정이었다. "보봐리가 나를 잠들게하고 있어."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보바리 부인을 읽고 4페이지
    ..마음 저 밑바닥에서는 뭔가 사건이 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마치 난파선의 수부처럼 고독한 생활속에서 절망적인 눈을 굴리며 아득히 먼 수평선 위 짙은 안개속에 흰돛이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우연이 무엇인가. ..
  • 마담 보봐리 - 소설과 영화의 차이 2페이지
    「보바리 부인」이라는 영화는 귀스타브 플로베르의 소설「마담 보바리」를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영상화 시킨 작품이다. 나는 수업 시간에 영화를 먼저 접하고 그 후에 소설을 읽게 되었다. 영화를 먼저 봐서 그런지 소설을 읽을 ..
  • 마담보봐리 1페이지
    주인공 엠마. 그녀의 머릿속엔 낭만적인 생각들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아주 평범하고 진부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그녀는 남편의 생활에 지겨움을 느끼고 그러던 어느날 보바리부부는 무도회에 초대받게된다..
  • [문학, 인문]귀스타브 플로베르 보바리 부인 2페이지
    프랑스의 북부 토스트란 시골. 샤를 보바리는 병원을 가진 의사이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의 혼인을 서둘렀다. 샤를은 사랑하는 여성이 없었다. 마흔 다섯 살이나 된데다 얼굴도 못생겼다. 하지만 상당한 지참금 때문에 괜찮은 여자와 ..
  • [문학일반] 마담보바리를 읽고나서 상세정리 4페이지
    신영출판사(신영문학 대전집), 1986, p19~p328 each L 34 √. 사환 - 使喚. 관청이나 기관에 고용되어 잔심부름을 맡아하는 사람.(19.2) √. 나사 - 羅紗. 두꺼운 모직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1..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마담 보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