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타카

등록일 2001.06.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많이 이용하세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SF형식만 빌린 액션 영화들과는 달리 과학기술이 우리의 삶에 미칠 영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도록 만든 영화이자, 의상과 소품이 그다지 어색하지 않아서 좋았던 영화 가타카(GATTACA). GATTACA는 DNA 염기서열인 A C G T만으로 만들어진 회사명이며, 유전자만으로 인간을 판단하는 미래 사회를 상징한다. 영화는 성서의 한 구절로 시작한다. "하느님이 행하신 일을 보라 하느님이 굽게 하신 것을 누가 능히 곧게 하겠느냐?" - 전도서 7장 13절.
"우리가 자연을 함부로 바꾸려 하지만 자연도 우릴 바꾸려 할 것이다." - 윌리암 게리린.
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인간의 성공과 실패가 유전인자에 의해 결정지어지는 그다지 멀지 않은 미래이다. 머지않아 유전자만으로 인간을 판단하는 계급사회가 도래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미래사회에는 인간 게놈 프로젝트로 인해 유전적으로 완벽한 인간과 자연적으로 탄생한, 유전학적으로 불완전한 인간이라는 두 계급으로 나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영화의 주인공 `빈센트'는 후자에 속한다. 부모의 순간적인 판단 미스로 자연 잉태자로 태어난 부적격자(IN-VALID) `빈센트 프리만'은 태어날 당시 DNA 분석을 통하여 당뇨병 걸릴 확률 45%, 우울증 72%,... 심장질환 99%, 예상 수명 30세라는 인생을 결정 받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