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뮤지컬 산업에 대하여

등록일 2001.06.2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조선의 백성이여.. 일어나라! (브로드웨이를 꿈꾸는 뮤지컬 산업에 대하여)

본문내용

나는 뮤지컬을 많이 보지 못했다. 결코 싸지 않은 요금도 그 이유겠거니와 영화보다는 뮤지컬이 공연장면에서나 홍보면에서 접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음악을 좋아하는 나에게 음악과 춤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뮤지컬은 참 매력적이 아닐 수 없다. '아가씨와 건달들'에서 처음 뮤지컬의 흥겨움을 알았고 소극장에서 접한 '지하철 1호선'을 보고 뮤지컬에 반하게 되었다. 아직은 학생이라 국내의 많은 뮤지컬도 보지 못하고 있지만 기회가 닿는다면 브로드웨이에서 본고장의 뮤지컬을 꼭 보고 싶다.
95년, 아직 뮤지컬을 한번도 못 본 고등학교 시절, 명성황후를 뮤지컬로 만들었다는 기사를 접했다. 역사책에서나 소설책에서 일본인에게 죽임을 당한 국모로만 알고 있던 나에게 그 내용은 (기사로 접했던) 참 신선했다. 뮤지컬하면 '오페라의 유령'같은 외국 뮤지컬만이 떠오르던 그 때말이다. 힘들게 완성되고 힘들게 공연된 얘기를 듣고서 제작진에게 감탄했었고 2년후 브로드웨이 진출소식에는 남의 일 같지않게 자랑스러워했던 기억이 난다.
잠시지만 들어보기만 한 '백성이여 일어나라'는 참 웅장하고 가슴에 와닿았다. 우리나라에서도 브로드웨이처럼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뮤지컬이 탄생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를 제목으로 정했다.

참고 자료

참고 문헌
www.musicalworld.hihome.com
(윤호진의 뮤지컬 칼럼)
www.iacoom.co.kr
(뮤지컬 명성황후 홈페이지)
중앙일보 2001년 1월 12일자 기사
그밖에 각종 뮤지컬웹진 사이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