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운동시 상해와 처치방법

등록일 2001.06.20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쿼시운동시처치법고 스쿼시에대한 기본적인내용들입니다...도움이되셨으면....

목차

- 스쿼시의 유래
- 한국 스쿼시의 역사
- 각종 스쿼시 용어
- 경기 방법
- 스쿼시 단식 규칙
- 스쿼시 운동시 상해와 응급처치
1.엘보우
2.상지염좌
3.손가락 부상
4.무릎타박상
5.하지타박상
6.하지근 파열
7.하지근 염좌

- 결론

본문내용

≫기본적인 전략
끝까지 볼에서 시선을 떼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볼을 칠 때 이미 자신의 치고자 하는 벽면의 위치로 눈이 가 있는 경우가 많다. 볼을 헛치거나 제대로 맞지 않는 경우 이런 경우가 대부분이다.코트 중앙 T-Zone을 장악해야한다.코트의 중앙을 점유하면 상대가 앞에서 Drop Short를 치거나, Back Corner로 긴 발의 드라이브를 치더라도 대응하기가 쉽다. 즉, 한두 만 움직여서 상대의 볼을 받아 낼 수 있다.
스트레이트 볼을 쳐야한다.
긴 발의 볼이란 서비스 박스 뒤에서 볼이 도달해 이것이 바운드 하여 Back Wall에서 죽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스쿼시 초보자의 기본적인 Short로 적어도 3개월 가량은 연습을 해 두어야 실력 향상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단 무조건 강하게 쳐야 좋은 것은 아니며, 치는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후면에 직접 맞고 크게 튕겨 오는 Short 는 의미가 없다. 앞면의 어느 높이에 맞는가가 제 1포인트가 된다. 긴 발의 볼을 치면 Zone을 확보할 수 있다.
벽면을 따라 볼을 쳐라
긴 발의 볼을 칠 때 가능한 옆면을 따라가는 스트레이트 Short를 친다는 의미이다. 상대에게는 라켓이 벽에 맞기 쉬우므로 가장 치기 어려운 Short이다. 즉, 라켓이 벽에 맞을 위험이 있으므로 상대는 좀처럼 발리를 할 수 없다. 그 때문에 후면으로 튀어 오르기를 기다리게 되고, 그 동안 자신은 Zone으로 되돌아올 여유가 생기는 셈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응급처치 7 페이지
    1. 상처의 정의 상처를 창상(創傷)이라고도 한다. 좁은 뜻으로 창(創)은 밖에 손상이 있는 것, 상(傷)은 밖에 손상이 없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같은 뜻으로 쓰인다. 상처의 분류는 원인에 따라 절창(切創..
  • 스포츠 상해와 처치법 28 페이지
    신체를 발달시키고 건강을 유지․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체력의 뒷받침이 필요하면 이는 적당한 운동이 필수적이다. 현대인들은 첨단 기계 문명에 의한 자동화, 기술화에 힘입어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세상이 편리해졌으나, 상대적으로 인..
  • 스쿼시 운동시 발생하는 상해(운동상해)와 응급처치법 5 페이지
    스쿼시 운동시 발생하는 상해와 응급처치법 1.엘보우 스쿼시 뿐만 아니라, 팔꿈치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다른 운동 선수에게서도 흔히 발견되는 상해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면 야구의 투수나 골프 선수 등에게도 자주 일어난다...
  • 종목별 운동상해방, 처치법 8 페이지
    1. 스포츠 상해의 정의 스포츠 연습이나 경기 중에 입게 되는 신체의 부상을 말한다. 운동 상해는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의해 발생되는 외적 상해와, 무리한 운동을 장기간 반복함으로써 발생되는 내적 상해로 구분된다. 스포츠 ..
  • 스포츠 상해 12 페이지
    1. 서론 사람들은 운동을 통해서 성인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나빠진 건강을 되살리기도 한다. 그러나,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항상 외적이든 내적이든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 만약 운동중 상해를 입는다면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