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의파우스트를 읽고

등록일 2001.06.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괴테의 파우스트를 읽고>
이름만 들어왔던 '괴테의 파으스트'를 이제야 읽게 되는구나라고 가슴이 설레었다. 그런데 몇 장 넘기니 [헌사][극장에서의 전회][하늘의 서곡]이라는 것이 나왔다. 헌사의 내용을 두 번 읽어 봤지만 아직까지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파우스트비극 전에 왜 이게 필요한지도 모르겠다. 이것을 통해, 아직 나의 독서수준이 밑바닥에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계속 읽으면서도 줄거리 파악조차 되지 않았다. '줄거리도 잘 모르는데, 이걸 어떻게 쓰지?'라고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독후감이란 나름대로의 자신의 느낌이니까 일단 써보기로 했다.
내가 읽은 책은 '청목'이라는 출판사에서 나온건데, 주해설이 잘 되어 있지 않아. 더 이해하기 어려웠다. "불같은 혀"라는 뜻이 무엇인지 몰라 뒤를 넘겨보니 「신약성서 사도행전 2장 3절 참조」라고 나와 있었다. 얼마나 기가 막히던지...아예 성경을 찾아보라는 이야기 였다.여기서 다시한번 책을 고르는데, 출판사도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파우스트의 저자인 괴테는 파우스트의 전설과 인형극을 어린시절부터 보고 들었다. 그래서 이것을 자기의 전생애에 걸쳐 만들었다고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파우스트-요한 볼프강 폰 괴테 4페이지
    1. 느낀점 / 감상 희곡이라는 형식의 글도 어렵고,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특징을 파악하기도 어려웠으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것 따라가기도 힘들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이 누구인지 파악하기도 어렵고.....“아 어렵다..
  • 파우스트 독후감 2페이지
    1부에서는 신학, 철학, 법학, 의학 등 모든 학문을 탐구해도 마음에 충족을 느끼지 못해 한탄하던 파우스트는 절망한 나머지 독배를 든다. 그러나 부활절 종소리에 다시 삶에 대한 애착을 느끼게 된다. 그 때 파우스트는 자기를 찾..
  • 세계문학 - 파우스트 (독후감 / 감상문) 5페이지
    1. 줄거리 / 내용 분석 파우스트를 흔히 비극이라고 부른다. 파우스트는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학자이지만 자신은 고뇌에 빠져있다. 학문적으로 아는 것이 없다고 여겨지기 때문인데 이러던 중 악마인 메피스토펠레스를 만나 자신을..
  • 파우스트 - 괴테 ( 줄거리, 내용분석, 감상 / 서평 ) 9페이지
    비극으로 끝난 사랑을 뒤로 하고 메피스토텔레스는 파우스트에게 그리스의 미녀 헬레네를 저승에서 불러내 그녀와 사랑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헬레네와의 사랑에서 자식도 얻지만 세월이 흘러 그들의 자식도 죽고 헬레네 또한 신기루가 되..
  • ( 독후감 감상평 줄거리 ) 파우스트 - 괴테 8페이지
    1. 감상평 / 느낀점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독일의 문호이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서 ‘질풍노도’라는 말을 창시한 인물이기도 하다. 그가 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많은 사람을 자살하게 했다는 악명을 떨치는 유명..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괴테의파우스트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