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베스

등록일 2001.06.19 | 최종수정일 2015.09.24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작품에 대하여

본문내용

이처럼 성경의 이야기 구조와 같을 수 있는 것은 당대 사회의 기독교문화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욕망의 과정을 극화할 수 있었던 사회적 배경은 이러한 기독교 문화에 대한 저항에서 나왔음을 알아야 한다. 인간의 신에 대한 거부감을 이처럼 악의 구현으로고 했지만 결말에는 선이 악을 이기는 것으로 끝난다는 점에서는 완전히 신본주의 내지는 절대 선에 대한 개념이 무너지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라 하겠다.
한 인간이 자신의 주제를 파악하지 못하고 헛된 욕망에 이끌려 지신의 삶을 허비하고 끝내는 비극적 결말을 맞이하는 세익스피어의 이 작품은 우리에게 많은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여 준다.
인간의 끊임없는 권력에의 욕구는 단지 멕베스에게만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인간에게 주어진 선과 악에 대한 자유의지는 누구에게나 있다. 만약에 멕베스가 자신의 주제를 파악하고 영주로서 장군으로서 선한 의지만을 구현하면서 살았다면 그의 운명은 이처럼 비극적인 파멸로 끝나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의 인생은 존재론적인 한계를 갖고 있음은 익히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우리의 인생을 부질없이 헛된 욕망을 쫓으며 살아야 할 것인가 아니면 의미 있는 그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 까는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일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