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일지를 읽고

등록일 2001.06.19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백범일지를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정성껏 작성했으니 받으셔도 후회 안하실거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얼마전 남북 이산가족 교환 방문이 있었다. 분단후 50년만에 북한 국적의 비행기가 남한에 들어왔다. 단 50분의 거리를 50년에 걸처서 돌아오게 된 것이었다. 만약 김구선생이 이 모습을 봤다면 어떤 표정을 지었을까?
하느님이 소원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첫째도 독립이요 둘째도 독립이요 셋째도 독립이라고 주저없이 말할 수 있는 인물, 소탈하고 가식이 없으며, 나라를 위한 열정만으로 살아온 인물,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파란만장한 생을 살아온 김구 선생은 아직도 이 나라가 완전한 독립을 이루지 못한 모습을 보며 아쉬워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백범일지에서 김구선생은 언제나 자신을 범부라고 칭하며 자신의 업적을 과장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심정을 담고 있어 더욱 호감이 간다. 잘못한 것이 있으면 그대로 인정하는 솔직한 태도, 숨기고 싶을 만한 일이라고 생각되는 것도 있는 그대로 진술하는 태도가 무척 마음을 끌게 했다. 그리고 일화가 많이 소개되어 있어 읽는 것이 지루하지가 않았다.
특히 "나의 소원"부분은 김구선생의 사상이 집약된 부분으로 독재를 배격하는 자유의 나라를 생각했으며 경재력과 무력이 아닌 높은 문화의 힘을 갖는 나라를 원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