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음악 감상문

등록일 2001.06.1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2001 한·중 우호 현대 음악제를 다녀와서
김 상 String Quartet NO.1 op.45
임 주 섭 앨토섹소폰 solo를 위한 Pumba 1-a
곽 위 국 피아노 독주를 위한 공여형
김 유 리 3명의 첼로를 위한 소나타
구 자 만 ..그리고 존재 4-Ⅱ (옹헤야 환상곡)

본문내용

2001년 6월 7일 7시 30에 한양대 백남 음악관에서는 창악회의 주관으로 열린 한·중 우호 현대음악제가 열렸다.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쳐왔고 계속해서 클래식 공부를 해왔지만, 현대음악에 관해서는 거의문외한이었던 나는 비록 레포트를 쓰기 위해서 백남 음악관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지만 상당한 기대와 호기심에 가득 차 있었다.
내가 현대음악만으로 구성되어진 무대를 찾게 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인데 그 첫 번째는 중학교때로 기억한다. 아마도 임동진씨의 연주로 기억이 되는데, 피아노를 연주하다가 피아노 현을 자르고, 피아노 위에 올라가서 피아노를 부쉬고, 여러 가지 행위 예술(?)같은 분위기였던 것으로 기억이 된다. 나는 소리 하나하나를 예쁘게 내가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데....그 연주는 어린마음에 큰 거부감과 불쾌함으로 자리잡았었다.
그러나 이제는 나이도 더 들고, 음악을 다양하게 대하고 들을 수 있는 귀도 생겼고, 20세기 음악 강좌를 들으며 다시 한 번 현대음악이라는 것을 직접 감상하고 내가 이번엔 어떤 느낌을 받게 될지 궁금해졌다.
백남 음악관에 들어서니 생각보다는 무대가 좁고 음악관안도 굉장히 가족적인 분위기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