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등록일 2001.06.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혼전성교-순결-결혼
2. 낙태
3. 평가

본문내용

1. 혼전성교-순결-결혼
혼전성교란, 말 그대로 '결혼 전 성관계를 갖는 것'을 뜻한다 생각된다. 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지는 안았지만, 예전에 비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월등히 많아진 지금 결혼 전의 남녀가 만나 어떠한 계기(자석같이 끌리는 감정이라든지)로 인해 서로가 서로를 원해 성관계를 가졌다면 이것이 혼전성교가 아닐까 한다.
이것은 순결과 결혼에 직결되는 문제일 수가 있다. 두 남녀가 결혼하게 되었는데, 결혼하게 될 배우자에게 순결을 강요한다고 치자. 여기서 순결이란, 일반적으로 육체적 순결을 말하며, 강요하는 쪽은 대부분 남자이다. 그 자신이 순결하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서 배우자가 순결하길 바란다면 아주 우스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서로의 육체 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공유하기 위해-사랑하기 때문에- 결혼을 한다고 생각한다. 단지 육체적 사랑(Sex)만을 원한다면 굳이 결혼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며, '육체적 사랑<<정신적 사랑'이라는 수식과 같기 때문에 결혼하는 것은 아닐까? (아직 결혼해본 경험이 없어 확신을 내리지는 못하지만...)
그렇다면, 어째서 과거의 순결에 대해 연연하는지 모순이 아닐 수 없다.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보다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려는 현재의 순결과 앞으로의 미래가 더 중요한 것이 아닐까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