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선의 태양'을 보고...

등록일 2001.06.1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스탈린시대의 소련사회를 그린 영화입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래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36년 여름...
어느 날, 코토프 대령 가족과 이웃들이 사는 시골마을에 드미트리라는 남자가 찾아온다. 코토프 대령은 소련전역에 그의 초상화가 걸려있고,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소련의 혁명 영웅이다. 드미트리는 코토프의 아내 마루샤의 첫사랑이었다. 그는 코토프에 의해 붉은 군대로 보낸 진 후 10여년동안 고향으로 돌아오기 위해 배신을 하면서 살아남아 지금은 정보기관에서 일하고 있다. 코토프는 드미트리에 대해서 불안해하지만 한가로운 오후의 티 타임을 갖고, 강에서 여섯 살 난 딸 나디아와 보트를 타며 정담을 나누는 등 밖으로는 내색하지 않는다.
이 장면에서 코토프는 자신의 딸 나디아의 발을 만지면서 자기의 발과 비교하면서 자신의 발이 거칠게 된 것이 소련의 민중들이 나디아의 발처럼 둥글고 부드러운 발을 가지게 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말하는데, 여기에서 혁명 영웅인 코토프가 생각하는 사상과 사회상이 나타난다.
그러나 어느 날, 코토프는 자기가 숙청될 것임을 알면서도 순진한 주변사람들의 배웅을 받으면서 모스크바에서 자신을 체포하러 온 KGB의 차에 오르고, 가는 도중 그는 불안감 때문에 술을 마시고 반항하다가 차안에서 정보기관원들에 의해 무참히 두들겨 맞는다. 이때 들판 너머 스탈린의 초상이 그려진 대형 열기구가 하늘로 떠오르고, 드미트리는 그 앞에 기계적으로 경례를 붙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러시아영화 위선의태양 감상문 2페이지
    영화 어디에서도 진짜 스탈린은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의 입으로 그의 이름이 불리우며, 모든 사람들이 그를 찬양하고 우러르며 따른다. 마치 저 하늘위에 떠있는 태양처럼. 아무도 그 실체를 확인 할 수 없지만, 비춰지..
  • '위선의 태양' 감상문 2페이지
    위선의 태양은 처음으로 접해본 러시아 영화이다. 특별히 별 다를 것 없는데 러시아 영화라는 점을 계속 생각하다 보니 처음엔 너무 낯설게만 느껴졌다. 사실 영화 보는 내내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었다. 러시아의 체제와 이념적인 문제..
  • [영화감상문] 위선의 태양을 보고 2페이지
    하지만 그 때부터 상황은 좀 바뀌어 10년간 행적이 묘연했던 미샤가 스탈린의 비밀 경찰로 일하고 있었던 것이 암시되며 미샤가 코토프를 체포하러 왔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그 일을 행할 시간이 다가옵니다. 이 장면에서 혁명 1세대의..
  • [영화 감상문] 위선의 태양과 러브 오브 시베리아 분석 2페이지
    니키타 미할코프 감독의 '위선의 태양'과 '러브 오브 시베리아'의 비교 분석. 이루지 못한 사랑은 늘 긴 여운을 남긴다. '러브 오브 시베리아'에서도 그러한데 여기서의 사랑은 여운이라기 보다는 주인공의 삶을 송두리채 바꿔 놓..
  • [감상문] 위선의 태양 1페이지
    어느 날, 코토프 대령 가족에게 드미트리라는 남자가 찾아온다. 이 남자, 드미트리는 코토프 대령의 아내 마루샤의 첫사랑이었다. 그는 코토프에 의해 군대로 보내 진 후 고향으로 돌아오기 위해 갖은 술수를 쓰며 살아남아 현재 정보..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