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박물관

등록일 2001.06.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문화유산의 중심지 파리
2. 파리의 주요 박물관
1) 루브르 박물관(Le muse du Louvre)
2) 오르세 박물관(Le muse d'Orsay)
3) 퐁피두 센터(Pompidou centre)

본문내용

프랑스는 박물관의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박물관들은 19세기 이후부터 박물관 건립의 활성화로 본격적으로 그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현재 프랑스는 세계에서 박물관이 가장 많은 나라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체계적인 문화 유산의 보존과 예술 작품의 다양성, 관광객을 위한 편의 시설 등은 프랑스를 관광 대국으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따라서, 수많은 걸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파리의 박물관들을 돌아보는 것은 프랑스 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다.
파리의 대표하는 주요 박물관으로는 프랑스 문화를 대표하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박물관, 퐁피두 센터를 꼽을 수 있다. 이 세 박물관들은 각 시대를 대표하고 있으며, 시대별 흐름에 따라 연관되어 있다. 오르세 박물관은 19세기 인상파를 중심으로 한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루브르 박물관은 그 이전시대의 작품을, 퐁피두 센터는 그 이후부터 현대에 이르는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따라서 이 세 박물관을 둘러 보는 것 만으로도, 시대별 예술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므로 우리는 이 세 박물관을 중심으로 프랑스 박물관에 대해 알아보겠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프랑스의 대중문화 13 페이지
    프랑스의 대중문화 트렌드 프랑스인들의 성향은 어느 것에도 그리 열광하지도 않고, 무엇이 좋다고 한들 한쪽으로 쏠리지도 않으며 급하게 변하지도 않습니다. 프랑스의 국민들이 즐겨듣는 대중가요는 스티브 원더, U2등 8..
  • 프랑스문화와예술, 프랑스에서 카페가 발달한 이유, 그와 관련한 프랑스인의 사고방식, 카페의.. 5 페이지
    1. 그들은 왜 카페에 갈까? 1672년 파리에 처음으로 카페가 생긴 이 후 33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프랑스는 여전히 카페의 나라다. 프랑스를 찾는 사람들 또는 프랑스에 한번쯤 가보기를 꿈꾸는 사람들 모두에게 카페란 프랑..
  • [프랑스문화] 프랑스 애완동물 3 페이지
    Ⅰ.애완 동물을 사람과 같이 취급하는 프랑스인의 의식 텔레비젼 광고 시간이면 빠지지 않고 흘러 나오는 것이 개먹이 광고, 고양이 먹이 광고이다. 심지어 뱀·다람쥐등의 먹이 광고도 나온다. 요즘엔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지..
  • [문화예술]파리와 이를 만든 프랑스인 12 페이지
    후 나폴레옹의 원정으로 이집트와 유럽각지에서 수집된 유물들이 루브르 박물관으로 옮겨졌다. 제 2제정 파리 시장에 임명된 오스만 남작은 황제의 지원 아래 파리에 대대적인 수술을 가하였다. 1936년 인민전선 정부가 들어서면서부터..
  • 프랑스 문화 10 페이지
    ‘골Gaul`즉 수탉이라는 뜻을 가진 이 라틴어는 프랑스를 상징한다. 수탉이 스스로를 자랑하고 의기양양하게, 거드름을 피우듯 그러한 사람들이 사는 나라가 프랑스라는 것이다. 이 말은 즉 프랑스인의 기질은 매우 독특하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