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일생, 이방인, 데미안, 김영랑 시집, 이효석 단편집 간단정리및 느낌

등록일 2001.06.1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간단해서 여러가지 낼 때 효과적일 겁니다...
여러 가지 레포트와 책들이 조합해서 들어가 있습니다...
많이 다운^^

목차

1.여자의 일생
2.데미안
3.이방인
4.이효석 단편집
5.김영랑 시집

본문내용

'여자의 일생'은 불행한 결혼으로 인해 남편으로부터 버림받고 자식에게마저 배신당한 잔느라는 여인의 고달픈 인생을 그리고 있다. 주인공은 속세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과 흥분에 들떠 사랑을 지각하지도 않으면서 성급한 결혼을 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이 꿈꿔왔던 미래와 불행한 현실과의 벽을 느끼게 된다.
또한 이 작품에서는 모든 사건의 발단이 문란한 성관계로부터 시작된다. 남편의 외도, 그리고 어머니의 숨겨져 있던 옛사랑, 마지막으로 아들의 창녀와의 관계 등 모든 것이 잔느라는 여인의 일생을 불행과 파멸의 구렁텅이로 몰아넣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런 면에서 모파상이 속세와 그 안에서의 타락한 생활 등을 거부하는 염세사상을 가지고 있는 것같이 느껴진다. 그래서 조금은 우울하고, 즐겁게 읽을 수만은 없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모파상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객관적으로 정확한 시선으로 표현하고 이를 시적인 언어로 승화시켜 또다른 즐거움을 맛보게 한다. 작품 내용을 살펴본다면 단순한 스토리지만 그 사건 속에서 주인공의 갈등과 방황을 적절히 표현하고 있다.
잔느라는 이 여인은 어쩌면 현실과 괴리된 과장되고 아름답게 치장된 미래관 때문에 불행의 깊이를 더욱 깊이 느꼈는지도 모른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