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위일즈의 아리랑을 읽고...

등록일 2001.06.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늘 네가 헛되이 보낸 하루는 어제 죽은이가 간절히 갈망하던 하루이다.'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리포트 과제를 받았을 때, 난 바로 이 글귀를 떠올리며 <아리랑>이라는 책의 표지를 열었습니다.
<아리랑>은 <중국의 붉은 별>이라는 책을 쓴 애드가 스노우의 아내로, 1900년대 초 중국 공산당의 활약상을 취재했던 맹렬 여성 님 웨일즈가, 연안의 군정대학에서 교사로 활동하고 있던 차분하고 조용한 이미지의 한 조선인의 혁명활동을 본인에게서 직접 듣고 기록한 책입니다. 두껍지 않은 책이었지만 만주와 중국에서의 독립운동가의 삶과 활약상을 전해주는 가장 생생하고 감동 깊은 이야기였습니다.
모든 인간에게는 모두 똑같이 하나의 삶만이 주어집니다. 각자에게 주어진 삶을 즐겁고 편안함만 즐기려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그들과 는 달리 그 모든 풍족함을 포기하고 조국의 독립과 자신의 소신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단 하나의 삶을 조국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김 산이라는 인물이 있었습니다. 사회주의자이면서도 무정부주의자였고 민족주의자이기도 했던 그는 어려운 시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것을 위해 싸운 사람이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