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금융

등록일 2001.06.11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난 섬유무역을 하는 회사에서 외환업무와 회계업무를 겸하고 있다. 우리회사는 동남아지역, 미국, UAE, 홍콩등 으로 수출을 하는데 원자재 구매를 할 때나 가공료 결제는 꼭 금융을 쓴다. 금융기간도 3개월 쓰고 만약 만기일에 상환을 못하면 3개월 더 연장하고 연장이자를 낸다.
금융을 쓰게 되면 급하게 원자재를 필요할때에 쓸수 도 있고 금융을 쓰게 되면 실적도 쌓고 나중에 세금도 영세율이기 때문에 감면 된다. 회사에서는 실적기준으로 두군데 은행에서 6억 이천의 한도를 가지고 한다.
2년 가까이 업무를 매일 접하다 보니 '이게 이런거구나' 경험을 통해 업무를 파악하고 습득하다 보니 정작 이론을 모르고 있다. 매일 하는 일이 원자재구매(local L/C)를 OPEN 하거나 NEGO를 하는데 이론상 내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대학교를 들어오기도 했다.
무역외환업무를 해서 그런지 수업 듣기도 쉬웠다. 하지만 아직 정책이라던가 금융론을 들으면 머리가 아프다. 나에게는 아직 어려운 말들과 이해하기 힘든 내용들이 많다. 이번 정책론 리포트 주제를 듣고 한편으로는 어떤 내용을 써야할까? 무척 고민도 했지만 어쩌면 나한테는 쉬운 리포트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무를 하고 있으니깐 자료찾기도 쉬울 것 같기도 해서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