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신화

등록일 2001.06.1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 론>
<본 론>
<결 론>

본문내용

북유럽 세계
793년 앵글로 색슨 연대기(Anglo-Saxon Chronicle)에 나타난 북유럽 인들의 극적인 등장은 다음과 같다

이 해에 노섬브리아에 매우 무시무시한 전조가 나타나 많은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다. 거대한 회오리바람이 불고 섬광과 같은 번개가 번쩍이는가 하면 하늘에서는 불타는 용이 날아가는 것이 보였다. 그러한 조짐들을 뒤이어 곧 대기근이 들었고, 같은 해 바로 얼마 후인 6월 8일에는 이교도들이 린디스판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파괴하고 약탈과 학살을 일삼았다.

이 이교도들이 바로 바이킹으로서, 그들은 온 그리스도교 영토를 충격에 휩싸이게 만들며 린디스판에 있던 커다란 수도원을 파괴함으로써 서방 세계에 그들의 실체를 드러냈다. 그 이후 거의 3백년동안 유럽과 이남의 세계에서 바이킹은 가장 흥미롭고 영향력 있는 세력이 되었다. 어느 곳을 가든지 바이킹은 자신들의 오래된 신들을 숭배하는 믿음을 고수했고, 현재 우리에게까지 전해내려 오는 신화들의 초기 원형을 만들어 낸 사람들은 바로 바이킹의 시인들이었다.

참고 자료

북유럽 신화 (케빈 크로슬리-홀런드 지음, 서미석 옮김, 1999년 7월 5일 발행, 현대지성사)
시(운문) 에다, 구(산문) 에다 영문중번역본 (김시덕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