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에 대하여

등록일 2001.06.10 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 론>

<본 론>
1. 힌두교
2. 불교
3. 유교
4. 도교
5. 이슬람교
6. 유대교
7. 기독교

본문내용

신화에 보면 많은 신들이 나온다. 그리고 그 신들은 그들의 숭배대상이 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생활을 바꿀수 있는 힘을 주었다. 과거로부터 많은 신들이 우리 주위에 존재했으며, 그들은 우리 생활에 간접적으로 알게 모르게 변화를 주었다. 그것은 신을 믿음으로써 얻어지는 심리상태의 변화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과거 동물이나 식물 그리고 여러이념들이 뭉쳐져 우리에게 도덕적 타락을 방치해 주는 여러 종교들이 등장하였고, 그 이념의 갈등이 때로는 큰 재앙을 가지고 오기도 하였다.
종교는 믿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들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한 정체성을 그들에게 심어주고 불완전한 존재인 사람이 완벽한 존재로 인식되게하며 자신을 올바로 바라보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다른이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그러한 기능을 줄 수 있는 종교라면 그것이 무엇이든지 상관없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현대의 종교 중에는 자신에 대한 깨우침을 강조하는 종교보다 집단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해서 교리를 정하고 그에 의존하는 삶을 살도록 강요하는 종교가 성행하는 것 같다. 집단적인 군중 심리를 통해서 한 사람의 삶은 무시되어도 좋으며, 신의 교리를 빙자하여 개인의 재산을 착취하는 형태의 사기 행각 또한 벌어지고 있다. 세기의 말이 지날 때 마다 세계의 종말이라는 전혀 근거없는 말이 나돌며, 그것으로 인해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현혹된 사람들은 한평생 후회하고, 진리에 배신을 당한 그들은 스스로 그들의 삶에서 종교를 배척하게 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