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4월 이야기 감상문

등록일 2001.06.1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의 제목은 '4월이야기'이다.
일본의 학기는 우리 나라와 다르다. 우리 나라는 겨울이 빨리 추워지기 때문에 12월 중순쯤에는 보통 겨울방학에 들어가지만 일본은 크리스마스도 학교에서 보낸 후 12월 말에서 신년이 되는 사이부터 방학이 시작된다. 또한 우리 나라의 형식적인 1주일간의 봄방학이 아닌 1달에 가까운 상당히 긴 봄방학이 주워지는데 그래서 신학기의 시작은 우리 나라와 같은 3월이 아닌 4월이 된다. 이 영화에서의 '4월'이라는 의미는 물론 신학기를 상징하겠지만 그 외에도 사랑을 시작하는 여자, 새로운 세계로의 도약 등의 상징적인 시작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괜시리 영화를 보고싶어 찾은 영화가 겨울과 끝나지 않은 사랑이야기를 담은 '러브레터'였고 그게 소위 말하는 《이와이 순지 월드》와 나와의 첫 대면이었다. 그 영화를 보고 내딴엔 굉장히 많은 감명을 받았다. 그래서 '4월이야기'가 나왔을 때 전혀 주저하지 않고 선택했다. 근데 영화를 보고 나오면서 난 고개를 갸우뚱거릴 수 밖에 없었다. "보기는 좋았는데 도대체 뭘 말하려고 감독이 이 영화를 찍은거지? 단순히 순정만화같은 영화 한편 만들어 보려고?"하는 혼잣말을 중얼거리면서 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