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가치관

등록일 2001.06.09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한국인의 가치관이라는 책을 읽고 느낀점과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쓴 글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인 가치관 있는가?"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저자가 비판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 머리말에 이런 말이 나온다. 두 개의 가방을 앞뒤로 걸쳐 메고 다니는 사람이 있었다. 앞쪽 가방에는 자기의 장점과 남의 단점이 들어있다. 등뒤의 가방에는 자기의 단점과 남의 장점이 들어있다. 그는 자기의 장점과 남의 단점만을 보지만 자기의 단점과 남의 장점을 보지 않는다. 한국인들은 잘생긴 반쪽만을 보고 추한 얼굴은 밝히려 하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의 단점을 숨기고 있었고 남의 장점을 인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부터 고치기 위해 노력중이다.
그러면 한국인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
① 한국 사람들이 술자리가 있을 때 2차 이상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어쩔수 없이 술자리에 가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에 같이 가지 않는다면 왕따를 당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거 아니면 저거라는 극단주의에 빠진 것 같다. 나도 친구들과 술자리를 이동할 때 어쩔수 없이 동참하는 경험을 했다.
② 모스크바 대학등록금을 한국인 학생들이 올린 사건이 있다. 러시아 한국 사람들이 생활 수준이 높긴 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사치풍조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