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학교

등록일 2001.06.0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정에서 사회화과정을 밟은 아동 에게 학교도 중요한 사회기관이다.그러나 교실붕괴니 뭐니 하는 것들이 않좋은 소식들이 들리는 것은 사실이다.여기서 나는 아동과 학교에 문제점을 한번 생각해보기로 하겠다.
먼저 내가 가진 생각으로는 아이들이 학교에서의 학습량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다. 크고 작은 아이들이 책가방을 메고 신주머니와 준비물을 가득 들고 교문으로 들어선다. 등에 진 가방 무게가 무거워 보인다.교과서가 너무 많고 내용 또한 너무많고 내용 또한 복잡하다.그래서 공부는 어려워 못한다고 생각하고 흥미를 잃은 아이들이 안쓰럽다. 여유를 갖고 재미있고 즐겁게 배우며 생활해야 하는 학교가 '지겹다'는 생각을 할까봐 걱정도 된다. 그래서 난 학교에서 가르치는 학습의 양을 지금의 반으로 줄여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학교는 학문을 연구하고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지만 그거 못지 않게 가능성을 키워 주고 흥미를 유발시켜 자기의 능력을 찾고 계발할 수 있는 자세를 길러 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 아이들의 마음을 읽어 주는 여유로움이 필요하다. 그런데 현 실정은 학습 시간에는 책 속의 지식을 전달하기에 급급하다. 고학년의 지적수준은 기초를 넘어 복잡하고 어렵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