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시대의 그래픽 디자인과 사진

등록일 2001.06.0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빅토리아 시대의 그래픽 디자인
*빅토리아 시대의 사진

본문내용

$$$빅토리아의 그래픽 디자인
빅토리아의 그래픽 디자인은 시대의 스타일을 따랐다. 복고주의로 쓰이지 않던 고딕 화자가 되살아났다. 글씨는 가독성 보다 생김새가 중요시 되었다. 책들은 아름다웠지만 글씨는 무슨 뜻인지 읽기 어려웠다. 모리스의 켈름스코트판 '초오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이라고 불려졌지만 역시 읽기가 어려웠다. 현대 문자 디자인(lettering)의 조건을 보면 1.읽기 쉽고 뚜렷이 알 수 있어야 한다. 2.목적에 맞고 도안이 잘 조화되어야 한다. 3.글자마다 균형이 잘 이루어 져야 한다. 4.자체의 특징이나 개성을 살려서 디자인 되어야 한다. 의 네가지 인데 빅토리아 시대의 자면은 기본적인 가독성 면에서 잘못 되었다. 1816년 영국의 활자 디자이너 캐슬론 4세에 의해 디자인된 산세리프(Sans serif)는 최초의 원기능주의 활자 자면이다. 'sans'라는 단어는 프랑스어로 '없다'를 의미하므로, 산세리프 활자체는 획의 끝에 세리프가 없는 것들을 의미한다. 세리프를 없앤다는 아이디어는 서체의 진화 과정을 볼 때 오히려 발전이 늦은 것이었지만, 20세기 전반까지만 해도 널리 사용되지 못했다. 산세리프 활자체는 거의 항상 활자의 무게가 같은데, 이 말! 은 사실상 획의 두께에 변화가 없다는 뜻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셔터의 이해 8페이지
    의미 셔터란, 조리개와 함께 노광하는 빛을 조절하는 기구 셔터속도 셔터막이 열려져 있는 시간. 촬영시, 얼마동안 빛을 통과시킬까의 시간개념 다양한 사진 연..
  • 그래픽디자인에 대해 조사 레포트 자료. 4페이지
    ● 포스터, 신문·잡지의 광고, 카탈로그, 책 표지, 포장 등의 디자인을 가리킨다. 이러한 기능의 대부분이 광고와 선전을 위하여 존재하기 때문에 ‘상업 디자인’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으나, 그래픽 디자인이라 말할 때..
  • [그래픽 디자인]그래픽디자인의 역사 18페이지
    1800-1900 제국주의, 민족주의, 산업화의 시대 영국의 인쇄술 19세기가 시작되기 직전, 보다 나은 인쇄에 대한 요구가 팽배해있었다. 목판인쇄의 섬세한 선과 현대 타입페이스들의 가는 선을 살리려는 이러한 욕구는..
  • 요셉 뮐러 브로크만에 대한 조사 및 작품감상 3페이지
    처음 뮐러 브로크만의 이 포스터를 접하고서는 ‘심플학의 미학’이라는 말이 떠올랐다. 단순한 도형의 집합이 아닌, 단순함에도 원리와 원칙, 아름다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포스터 한 장으로 내게 말해주는 듯 했다. 단순화를 시킨다..
  • 콜라보레이션과 디자인에 관한 연구 16페이지
    제 1 장. 서 론 오늘날의 기업의 변화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가 글로벌화 되고 기업 간의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기술의 발달은 디지털 융합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각종 기술과 서비스가 하나로 융합되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빅토리아 시대의 그래픽 디자인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