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제

등록일 2001.06.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진시황제'라고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진시황릉'과 '만리장성'이다. 그 두가지 모두다 그 규모가 거대하다. '이렇게 거대한 것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라는 의문이 들 정도이다. 그 만큼 '진시황제'의 힘이 막강했다는 증거일 것이다.
'진시황제'가 중국을 통일하는데는 여러 가지가 작용하였지만 그 중에서 개인적인 능력을 살펴보자. 먼저 그는 인재를 등용하는데 차별을 두지 않고 능력을 중시해서 등용하여서 관리로 사용했다.
이렇듯 '진시황제'는 인물들을 판단할 수 있었던 사람이었으므로 마침내 중국을 통일 할 수 있었다.'진시황제'는 중국을 통일하고 스스로 자기의 덕이 '삼황(三皇)'을 겸비하고 공이 '오제(五帝)'를 초월한다고 여겼다. 또한 그 업적을 만세에 전하고자 자기의 호를 '시황제(始皇帝)'로 정하고 '짐(朕)'으로 자칭하였다. 중국을 통일한 이 시기부터 '진시황제'의 폭군으로 기질이 조금씩 들어난 시기라고 할수 있다.
'진시황제'라는 인물은 후세에 나오는 '조조'라는 인물과 비슷하다는 느낌도 받았다. 개인적으로 '진시황제'를 평가한다면 영웅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참고 자료

1. 오카모토 요시후루 著/ 영웅의 역사1(覇者의 길)/ 솔출판사/ 1999
2. 요시까와 다다오 著/ 實傳 秦始皇/ 도서출판 해돋이/ 1993
3. 鄒元初 著/ 중국역대황제(상)/ 도서출판 박이정/ 1995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