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과 광물질

등록일 2001.06.09 한글 (hwp) | 21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과로와 스트레스를 짊어지고 숨막히는 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어떻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까? 예전부터 ‘밥이 보약이다’ 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정말 밥만으로 우리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까?
‘편식하지 않고 세 끼 식사를 골고루 먹으면 따로 영양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의사들이 많다. 그러나 아침식사는 샌드위치 한 조각으로 때우거나 아예 굶고, 저녁엔 술과 안주로 배를 채운다면 균형 된 식사라고 할 수 있을까? 또, 이뿐만 아니다. 담배 한 개피를 피울 때마다 100mg의 비타민C가 파괴되며 비타민E의 주요 형태인 a-tocoperol이 손상된다. 스트레스도 여러 가지 영양소를 파괴하는데 특히, 비타민A를 감소시키며, T-림프구 생성을 저해한다.
단순히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차원에서, 한 발짝 더 나가 암을 비롯한 각종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기 위한 ‘만병 통치약’으로 비타민을 복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는 학자들도 많다. 물론 반대 의견도 만만치 안치만 실제로 비타민C와 β-carotin등의 항산화제는 일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입증되고 있으며 비타민E는 노화방지가 있다고 한다.
이렇게 비타민과 아울러 무기질의 공급도 중요시되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번 보고서에서 비타민과 무기질의 종류 및 각각의 기능, 결핍증 등을 공부하였고, 또, 시중에서 유통되는 영양제를 조사하였다.

목차

♧서론
♧본론
Ⅰ.비타민
1.정의
2.수용성비타민
3.지용성비타민
Ⅱ.무기질
1.정의
2.다량무기질
3.미량무기질
Ⅲ.인체 기관과 영양소의 관계
Ⅳ.비타민과 무기질 제품
♧결론

본문내용

과로와 스트레스를 짊어지고 숨막히는 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어떻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까? 예전부터 '밥이 보약이다' 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정말 밥만으로 우리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까?
'편식하지 않고 세 끼 식사를 골고루 먹으면 따로 영양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의사들이 많다. 그러나 아침식사는 샌드위치 한 조각으로 때우거나 아예 굶고, 저녁엔 술과 안주로 배를 채운다면 균형 된 식사라고 할 수 있을까? 또, 이뿐만 아니다. 담배 한 개피를 피울 때마다 100mg의 비타민C가 파괴되며 비타민E의 주요 형태인 a-tocoperol이 손상된다. 스트레스도 여러 가지 영양소를 파괴하는데 특히, 비타민A를 감소시키며, T-림프구 생성을 저해한다.
단순히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차원에서, 한 발짝 더 나가 암을 비롯한 각종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기 위한 '만병 통치약'으로 비타민을 복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는 학자들도 많다. 물론 반대 의견도 만만치 안치만 실제로 비타민C와 β-carotin등의 항산화제는 일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입증되고 있으며 비타민E는 노화방지가 있다고 한다.

참고 자료

1."동물유전학", 강창원 교수님.(교재)
2."실제 나이", 마이클 로이젠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