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역사 및 주요사상

등록일 2001.06.07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제가 불교신자이지만... 기독교에 관심이 있어서 기독교 관련 레포트를 마니썼지만... 불교에 관한건 안쓴것같아서...

자진해서 이케 씁니다..ㅡㅡㅋ 제가 지금까지 쓴 레포트중에..
가장 정성을 들려서 쓴 레포트임돠~^^*

시험공부자료.. 레포트.. 발표자료로도 충분하도록 썼음돠~^^*

정말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1. 불교란?
2. 불교의 역사
3. 붓다란?
4. 불교의 주요사상

본문내용

불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고 행하는 종교이다. 그러므로 불교의 교주는 부처님이다. '불교'에서 '불'이란 인도의 산스크리트어 '붓다(Buddha)'의 음사로 '깨달은 사람'을 말한다. 무엇에 대한 깨달음인가?
바로 진리에 대한 깨달음이다. 그러면 부처님께서 깨달으신 진리가 과연 신앙의 대상이 될 수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 것이다. 이럴 경우 과연 신은 우리가 신앙의 대상으로 적합한가라고 묻지 않을 수 없다.
신만이 신앙의 대상이고 진리는 신앙의 대상이 되지 못한다는 것은 편협한 고집이다. 불교에서는 모든 중생이 진리를 깨치면 부처님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진리를 깨치면 신조차 초월할 수 있다.
절에 가면 입구에 사천왕상이 있는데 사천왕은 하늘에 산다고 한다. 이들도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고 너무 감격한 나머지 부처님께 귀의하여 영원토록 정법을 보호하겠다는 원력을 세우고 도량을 지키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불교의 진리는 하늘의 신을 감동시킬 뿐만 아니라 그 경지를 뛰어넘는 가장 수승한 가르침이다.
우리의 삶에서 당당하게 사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그 삶의 결과가 자뭇 다르다. 불교의 진리는 우리에게 당당하게 살 수 있게하는 지혜를 준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