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의 내가 생각하는 성

등록일 2001.06.0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흔히 "성"이라 하면 우리는 'SEX'를 생각한다. 'SEX'라 하면 또 무엇이 연상되는가? 남녀의 알몸과 성행위 장면이 떠오르지 않을까? 성기와 행위를 행위를 중심으로 한 성개념이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사실 올바른 성 개념이란 그렇게 간단하게 생각할것이 아니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성(性)의 시대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다. 그 이유는 그 만큼 우리사회에서 성을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을 정도로 성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커졌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사회가 그렇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
우리나라는 1960년대 부터 시작해서 근대산업사회로 발전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국내의 값싼 노동력으로 인해서 외국의 온갖 쓰레기 산업들이 경제발전이라는 명목하에 무분별하게 국내에 유입되어 발전해 갔다. 한때 우리나라에서는 외국의 문화라 하면 무조건 수용하여 쫒아 가는 경향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이런 경향은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면서 동시에 수용하게된 것이 외국의 키취문화였다.
이 키취문화란 미국이란 나라를 예로 들어서 미국의 할램지역의 저속한 문화이다. 즉 값싸고 저급한 문화이란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